선진휘미님의 뽀빠이릴게임 최적의 선택 여러개의 릴게임을 동시에 만끽하는 즐거움 입니다.
선진휘미님의 뽀빠이릴게임 최적의 선택 여러개의 릴게임을 동시에 만끽하는 즐거움 입니다.
관련링크
-
http://39.rqa137.top
2회 연결
-
http://15.ruw534.top
2회 연결
| 견적분류 |
|---|
| 이름* | 선진휘미 |
|---|---|
| 비밀번호* | ******** (비밀번호는 감추어집니다) |
| 연락처* | -- |
| 이메일 | yfkasf@daummail.net |
| 분야* | |
| 예산* | 만원 |
| 세부내용 |
기자 admin@no1reelsite.com
수입차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다. BMW와 메르세데스-벤츠, 테슬라 등 주요 5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80% 가까이를 차지하면서다. 비주류 브랜드의 존재감이 갈수록 희미해지는 가운데, 수입차 한국 지사의 핵심 ‘밥줄’인 수입 권한을 딜러사에 넘기는 사례까지 등장했다. 틈새시장을 파고들 수 있는 경쟁력 없이는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시각이 확산하고 있다.
13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, 포드코리아는 최근 딜러사인 선인자동차에 자동차 수입 권한을 넘기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. 통상 수입차는 한국 지사가 차량을 들여오면 딜 오리지널바다이야기 러사가 대량으로 구매해 판매하는 구조로 사업을 하는데 한국 지사의 핵심 기능을 딜러사에 넘기는 것이다.
최근 포드코리아는 임원 수를 3분의 1가량 줄이는 등 조직 규모도 축소한 것으로 알려졌다. 한국 지사가 본사와 딜러사 간 연결고리로 역할이 줄어드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.
포드코리아 측은 한국 시장 철수설에는 선을 긋 골드몽릴게임릴게임 고 있다. 사업 모델을 변경하는 차원에서 이뤄지는 작업들이며, 이르면 내년 초 신차 출시를 준비하는 등 사업을 계속 이어간다는 것이다.
하지만 업계에서는 포드코리아의 이번 결정이 양극화하고 있는 한국 수입차 시장을 보여준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. 업계 관계자는 “한국 시장 판매량이 크게 개선되기는 어렵다는 판단하에 수입 권한을 딜러사에 넘 골드몽게임 기는 것 아니겠느냐”라고 했다.
실제 한국수입자동차협회(KAIDA)에 따르면, 포드코리아의 올해 1~10월 판매량은 3855대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3.7% 늘었지만, 시장 점유율은 1.44%에서 1.55%로 0.11%포인트 늘어나는 데 그쳤다.
그래 오션릴게임 픽=정서희
최근 한국 수입차 시장은 ‘주류’와 ‘비주류’의 간격이 극명하게 벌어지고 있다. 먼저 주류에 안착한 수입차로는 BMW·메르세데스-벤츠·테슬라·볼보·렉서스 등 5개 브랜드가 꼽힌다. 모두 올해 들어 10월까지 1만대 이상을 판매한 곳이다.
특히 BMW(6만4014대)와 메 릴게임5만 르세데스-벤츠(5만4121대), 테슬라(4만7952대) 등 3사의 점유율이 66.6%에 달한다. 렉서스(1만2855대)와 볼보(1만1929대)까지 합하면 이들이 전체 수입차 시장의 76.53%를 차지한다. 지난해 같은 기간(72.79%)보다 3.74%포인트 확대된 것이다. 나머지 23%가량의 시장을 두고 21개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.
업계 관계자는 “한국 수입차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보복 소비가 일어났을 때 정점을 찍었고, 이제는 내리막길”이라며 “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주류와 비주류가 더욱 확연히 나뉘고 있다”고 했다.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“올해 수입차 점유율이 증가 추세인데, 이는 테슬라 효과”라며 “전체 시장 분위기가 살아났다고 보긴 어렵다”고 했다.
KAIDA에 따르면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2022년 19.7%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지난해 18.3%로 꺾였다. 다만 올해는 10월 현재까지 19.9%로 2022년 수준을 넘어섰는데, 전년 동기 대비 증가분 3만대가량 중 2만대 이상을 테슬라가 차지했다. 올해 초 부분변경을 거친 테슬라 ‘모델Y’는 지난 5월부터 6개월 연속 최다 판매 모델에 올랐다.
비주류 수입차의 판매량은 미미한 수준이다. 비야디(BYD)가 중형 세단 ‘씰’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(SUV) ‘씨라이언7’을 앞세워 올해에만 3791대를 팔았지만, 주류 5인방 중 막내인 볼보와 비교하면 3분의 1도 채 되지 않는 판매량이다. 시장 점유율도 1.52%에 불과하다.
업계 관계자는 “BYD의 경우 중국차 이미지가 강해 성공이 쉽지 않다고 봤는데, 예상보다 더 어려운 상황으로 보인다”며 “BYD의 역할은 지커, 샤오펑 등 향후 한국에 진출할 중국차들에게 판을 깔아주는 정도”라고 평가했다.
한때 BMW, 메르세데스-벤츠와 함께 ‘독일 삼총사’로 불렸던 아우디도 고전한 지 오래다. 최근 신차를 잇달아 출시하며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지만, 아직 9547대를 판매하며 1만대 선을 넘지 못했다.
합리적 가격으로 ‘국민 수입차’ 자리를 노렸던 폭스바겐은 아우디의 절반 수준인 4048대 판매하는 데 그쳤다.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39.2% 급감한 수준이며, 시장점유율도 1.62%에 불과하다. 이처럼 1%대 이하 점유율을 보이는 브랜드는 총 17개에 달한다. 닛산이 2020년 5월 한국 시장 철수를 발표했을 당시 점유율(2020년 4월 기준·1.05%)과 큰 차이가 없다.
포드의 오프로더 스포츠유틸리티차량(SUV) 브롱코. /포드코리아 제공
다만 주류로 분류되는 수입차들도 안심하기는 어렵다. BMW와 메르세데스-벤츠가 대중화하면서 수입차 소비자들이 원하는 ‘희소성’이 크게 낮아졌기 때문이다. 구매력 있는 소비자들은 한 단계 높은 수입차를 찾고 있는데, 이를 파고든 브랜드가 포르셰다. 람보르기니, 페라리 등은 고성능 차량이 대부분이라 일상 주행이 어렵지만, 포르쉐는 가능한 주력 모델들이 있다. 이에 포르셰의 올해 판매량은 8939대로 전년 동기 대비 32.5% 늘었다. 시장 점유율도 3.12%에서 3.58%로 늘었다.
업계 관계자는 “메르세데스-벤츠의 엔트리 모델만 해도 이제는 소비자에게 매력을 크게 잃은 상황”이라며 “비주류 브랜드는 틈새시장을 파고들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한국 시장에서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
- Copyright ⓒ 조선비즈 & Chosun.com -


